본문 바로가기

TimesPaper_IT정보

삼성 스마트폰 화면캡쳐 방법과 알아두면 좋은 팁들..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삼성 스마트폰 화면캡쳐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삼성 스마트폰은 다양한 방법으로 화면을 캡쳐할 수 있으며, 캡쳐한 화면을 편집하거나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삼성 스마트폰 화면캡쳐의 5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삼성 스마트폰 화면캡쳐 방법과 알아두면 좋은 팁들..

삼성 스마트폰 화면 캡쳐 방법

1. 물리버튼 사용하기

가장 간단하고 기본적인 화면캡쳐 방법입니다. 삼성 스마트폰의 오른쪽에 있는 전원버튼과 볼륨 다운 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1~2초 정도 놓지 않으면 화면 캡쳐가 됩니다. 화면 캡쳐가 되면 휴대폰이 짧게 진동하고, 화면 하단에 캡쳐된 사진이 나타납니다. 이때, 사진을 터치하면 편집하거나 공유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2. 손날로 밀어서 캡쳐하기

손날을 세워 화면에 대고 옆으로 밀어주는 제스처로 화면을 캡쳐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려면 먼저 설정에서 활성화해야 합니다. 설정 - 유용한 기능 - 모션 및 제스처 - 손으로 밀어서 캡처를 켜주세요. 그런 다음, 손날로 화면을 가로지르듯이 밀어주면 화면이 캡쳐됩니다.

3. 보조메뉴 사용하기

보조메뉴는 접근성 기능으로, 화면에 작은 아이콘을 띄워서 다양한 기능을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보조메뉴를 사용하려면 설정 - 접근성 - 입력 및 동작 - 보조메뉴를 켜주세요. 그런 다음, 화면에 나타난 보조메뉴 아이콘을 터치하고, 스크린샷을 선택하면 화면이 캡쳐됩니다.

4. 스마트 셀렉트 사용하기

스마트 셀렉트는 엣지 패널 기능으로, 화면의 일부분만 캡쳐하거나 GIF 애니메이션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스마트 셀렉트를 사용하려면 엣지 패널을 열고, 스마트 셀렉트를 선택하세요. 그런 다음, 원하는 모양과 크기로 화면을 드래그하고, 완료를 누르세요. 이렇게 하면 원하는 부분만 캡쳐할 수 있습니다.

5. 전용 앱 사용하기

구글 플레이스토어 등에서 화면캡쳐 전용 앱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화면캡처 어플은 상태바나 네비게이션바를 제외하고 이미지만 캡쳐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마켓에서 '스크린샷’이나 '화면캡쳐’라고 검색하면 다양한 앱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외 알아 두면 좋은 삼성 스마트폰 팁들..

이번에는 화면캡쳐 이외에 알아두면 유용한 삼성 스마트폰 팁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삼성 스마트폰은 다양한 기능과 설정을 통해 사용자의 편의를 높여주는 스마트한 디바이스입니다. 

1. 빅스비 버튼 끄기

빅스비는 삼성 스마트폰의 인공지능 비서로, 음성이나 터치로 다양한 명령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빅스비 버튼이 실수로 눌리거나, 빅스비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빅스비 버튼을 끄거나 다른 기능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설정 - 고급 기능 - 빅스비 키에서 원하는 옵션을 선택하세요. 예를 들어, 빅스비 키를 한 번 누르면 빅스비가 실행되고, 길게 누르면 전원 버튼으로 작동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엣지 패널 사용자 정의하기

엣지 패널은 화면의 오른쪽 가장자리에서 드래그하면 나타나는 편리한 도구 모음입니다. 엣지 패널에는 앱 바로가기, 연락처, 스마트 셀렉트, 삼성 페이 등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엣지 패널을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정의할 수 있습니다. 설정 - 디스플레이 - 엣지 스크린 - 엣지 패널에서 원하는 패널을 선택하거나 순서를 바꿀 수 있습니다. 또한 엣지 패널 핸들의 위치와 크기, 투명도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3. 빠른 공유와 음악 공유하기

빠른 공유는 삼성 스마트폰 간에 파일을 쉽고 빠르게 전송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Wi-Fi Direct 기술을 사용하여 인터넷 연결 없이도 근접한 기기와 파일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공유하고 싶은 기기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연결되고 전송됩니다. 빠른 공유를 사용하려면 설정 - 고급 기능 - 빠른 공유를 켜주세요. 음악 공유는 블루투스 스피커나 이어폰과 연결된 삼성 스마트폰에서 다른 기기로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음악 공유를 사용하려면 설정 - 연결 - 블루투스 - 메뉴 버튼 - 음악 공유를 켜주세요.

4. 카메라 바로가기와 전면 카메라 숨기기

카메라 바로가기는 화면이 꺼져 있거나 잠겨 있을 때도 카메라 앱을 바로 실행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전원 버튼을 두 번 연속으로 빠르게 누르면 카메라 앱이 실행됩니다. 카메라 바로가기를 사용하려면 설정 - 고급 기능 - 사이드 키에서 카메라 바로가기를 켜주세요. 전면 카메라 숨기기는 삼성 스마트폰의 홀 펀치 디자인을 숨기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전면 카메라 주변의 화면을 검은색으로 채워서 일반적인 베젤처럼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전면 카메라 숨기기를 사용하려면 설정 - 디스플레이 - 전체 화면 앱 - 전면 카메라 숨기기를 켜주세요.

5. 재생률 변경과 AOD 사용자 정의하기

재생률 변경은 삼성 스마트폰의 화면 재생률을 60Hz 또는 120Hz로 변경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재생률이 높을수록 화면의 움직임이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보입니다. 하지만 재생률이 높을수록 배터리 소모량도 증가합니다. 재생률 변경을 사용하려면 설정 - 디스플레이 - 재생률에서 원하는 옵션을 선택하세요. AOD는 Always On Display의 약자로, 화면이 꺼져 있을 때에도 시간, 날짜, 배터리 상태, 알림 등의 정보를 표시해주는 기능입니다. AOD를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정의할 수 있습니다. 설정 - 잠금화면 - AOD에서 원하는 옵션을 선택하세요. AOD의 스타일, 색상, 시계 유형, 항목 등을 바꿀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삼성 스마트폰 화면캡쳐의 5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삼성 스마트폰은 물리버튼, 손날, 보조메뉴, 스마트 셀렉트, 전용 앱 등으로 화면을 캡쳐할 수 있으며, 캡쳐한 화면을 편집하거나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